SEOCHOSEOUL E.N.T. CLINIC
일반질환
이비인후과 질환은 원인이 복합적이므로 증상이 느껴지면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찾아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가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독감
감기와 독감은 증상이 비슷하고 쉽게 구별하기 힘들어 같은 질병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원인은 물론 감염경로도 다르고 치료법도 차이가 있는 엄연히 다른 질환입니다.
독감 증상
감기 |
미열부터 서서히 시작 미미한 오한 근육통 거의 없음 기력부족 가래가 생기는 기침 코막힘 증상 |
독감 |
38도 이상의 고열 갑작스럽게 시작 대부분 오한 전신 근육통 및 통증 기력부족 지속, 식욕부진 마른 기침 2~3주 지속 콧물 미미함 |
독감 예방 및 치료
예방접종
예방법종을 통해 70~90%가 예방이 가능하므로 미리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항바이러스 치료
항바이러스제 사용이 병의 경과를 완화하는데 도움되므로 감염초기 내원하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염
편도에 세균성 감염에 의해 발생한 염증을 말하며, 목 부위의 점막에도 염증을 발생합니다.
계속되는 감염에 의해 귀나 코 등 주위 장기에 악영향을 미치는 만성편도염이 되기도 합니다.
편도염 증상
편도염 치료
약물치료
열과 전신권태가 48~72시간 지속이 되면 항생제를 사용하고, 증상이 없어진 후에도 24~48동안 계속 항생제를 사용합니다.
수술적 치료
호흡 곤란이나 연하 장애가 있는 경우, 편도 주위의 농양, 편도 종양이 의심가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19
감기보다 쉽고 빠르게 전염되며, 고령층을 상대로 치사율도 높으며
전연령적으로 위험하므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코로나19 증상
코로나19 증상
신속항원검사
검사희망자에 따라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를 실시합니다. 검사 결과는 약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유전자검사(PCR)
고위험군(만 60세 고령자, 밀접 접촉자, 해외 입국자, 의사 소견에 따른 검사가 필요한 자, 신속항원 양성자 등) 해당하는 사람이 받을 수 있는 현재 가장 정확도가 높은 검사입니다.
환자의 증상을 치료하는 것뿐만 아니라,
치료로 인해 환자의 삶의 질이 높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